인바운드 (Inbound) 마케팅은 고객이 스스로 브랜드나 제품에 관심을 갖고 접근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인 아웃바운드 (Outbound) 마케팅과 대조되는 개념으로, 광고나 판촉을 통해 고객을 끌어들이는 대신, 고객이 자연스럽게 정보를 찾거나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와 접촉하도록 유도하는 전략입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은 주로 콘텐츠 마케팅, 검색 엔진 최적화(SEO),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의 전략을 통해 이루어지며,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강조합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의 특징 1. 고객 중심 접근: 인바운드 마케팅은 고객의 필요와 관심을 중심으로 전략을 구성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나 해결책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합니다. 2. 자연스..